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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캘러웨이 로그 ST 드라이버 리뷰

100호비 2024.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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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캘러웨이 로그 세인트 드라이버 리뷰에서는 맥스 디자인의 특성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캘러웨이 로그 드라이버 시리즈의 세 가지 옵션 중 맥스는 정확성, 비거리, 관용성을 요구하는 일반 골퍼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두 골프 클럽은 스윙이 빠른 로우 핸디캡 골퍼와 일관성이 없는 하이 핸디캡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로그 ST 맥스 LS는 로우 스핀 옵션으로 볼 스피드를 가속시켜 비거리를 극대화합니다. 반대로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D는 드로우 편향으로 사이드 스핀을 방지하여 더욱 직진성 있는 드라이브를 만들어줍니다. 캘러웨이의 최신 드라이버인 맥스 제품군은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꽤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산이 부족하다면 200달러 미만의 상위 10개 드라이버를 검토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평가 및 생각

이 리뷰는 관용성을 포기하지 않고 비거리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상적인 제품임을 강조합니다.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는 드라이버의 MOI를 높이고 미스샷 시 볼 스피드를 가속합니다. 이 두 가지가 결합되어 일관된 비거리와 정확한 비거리를 만들어내어 페어웨이에서의 기록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자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이 장착되어 있어 클럽페이스에서 볼 스피드를 가속하는 영역이 넓어집니다. 또한 백스핀 rpm을 제한하여 티에서 더 많은 야드를 더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낮은 CG 포지셔닝은 드라이브를 더 높이, 더 멀리 날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호젤을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볼 비행에 맞게 셋업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할 때 이 클럽은 미드 핸디캡 골퍼에게 이상적인 드라이버입니다. 저는 캘러웨이 로그 ST 드라이버의 성능에 충분히 감명받았고 캘러웨이의 엔지니어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높은 가격대는 특히 경기 침체가 다가오는 상황에서 일반 골퍼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에픽 스피드나 맥스와 같은 더 오래되고 저렴한 버전을 추천합니다. 돈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제가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에서 캘러웨이 로그 ST 드라이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드라이버에 대한 간략한 개요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

캘러웨이의 엔지니어들은 드라이버 헤드에 26그램의 텅스텐 중량을 장착한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를 채택했습니다. 이 카트리지는 캘러웨이 로그 ST 드라이버의 안정성을 높여 가장 높은 MOI 헤드를 보장합니다. MOI는 관성 모멘트의 약자로, 스윙 시 클럽페이스가 뒤틀림에 저항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스퀘어 페이스가 직진 티샷을 유도합니다. 또한 이 안정적인 드라이버는 중심을 벗어난 타격에서도 볼 스피드를 유지해줍니다. 일반 골퍼들에게도 탁월한 관용성을 제공하여 골프 코스에서 롱게임과 직진성을 유지해 줍니다.

 

자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자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 기술은 캘러웨이 드라이버의 수평 및 비틀림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구조의 목적은 모든 타격에서 볼 스피드를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클럽은 힐과 토우 미스샷과 클럽 페이스에서 낮은 컨택에서도 속도를 유지합니다. 또한 이 구조는 스핀을 줄여 비거리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와 자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은 비거리, 낮은 스핀, 관용성의 최상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티타늄 유니바디 구조

캘러웨이는 티타늄 유니바디 구조로 안정성을 강화하고 무게중심(CG)을 낮췄습니다. 이 두 가지 특징이 결합되어 폭발적인 볼 스피드와 높은 MOI, 볼 비행을 만들어냅니다. 깊고 낮은 CG는 평균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들이 골프공을 일관되게 공중으로 띄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비거리를 극대화합니다. 또한 높은 MOI 프로파일은 뒤틀림을 방지하여 타구 시 스퀘어 상태를 유지합니다. 따라서 일관되게 직진하는 샷을 만들어 최적의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트라이액시얼 카본 크라운과 솔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로그 ST 드라이버의 총 중량을 줄이기 위해 트라이액시얼 카본 크라운을 사용했습니다. 이 무게를 드라이버의 헤드 깊숙이 재배치하여 CG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CG의 낮은 위치는 티에서 높은 런치를 유도하여 일관된 캐리와 총비거리를 보장합니다.

 

약간의 드로우 편향

로그 ST 드라이버의 스톡 셋업은 헤드가 약간 드로우 편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른손잡이 골퍼가 중심을 벗어난 스트로크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것을 방지하여 슬라이스와 페어웨이 비거리 감소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연쇄 슬라이스가 있는 골퍼가 더 곧은 샷을 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일부 골퍼에게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드로우 바이어스 구조는 샷을 훅 치는 경향이 있는 경우 결과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조절 가능한 호젤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약간의 드로우 바이어스 프로파일에도 불구하고 조절 가능한 호젤이 장착되어 있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호젤을 통해 클럽페이스의 로프트와 라이를 변경하여 원하는 런치와 샷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의 로프트를 약화시키면 스핀이 증가하여 더 높은 런치샷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럽페이스를 오픈하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사이드핀이 발생해 페이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반대로 골프 클럽의 로프트를 강화하면 페이스 각도가 좁아지고 공이 낮거나 중립적으로 날아가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드라이버의 닫힌 클럽페이스는 드로우 샷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프트

캘러웨이는 3가지 로프트 옵션으로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가장 강력한 로프트는 9도이며, 10.5도는 보통 골퍼에게 적합한 로프트입니다. 마지막으로 12도 로프트 디자인은 스윙이 느린 골퍼에게 가장 약한 옵션입니다. 스윙이 빠른 골퍼는 로프트가 강한 9도 드라이버를 고려해야 하며, 로프트는 강화하거나 약화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의 로프트를 8도까지 낮추면 낮은 런치, 11도까지 낮추면 높은 비거리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10.5도 드라이버는 9.5도와 12.5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한 12도 클럽은 최대 11도까지 강화하고 최대 14도까지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샤프트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4가지 스톡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여 일관된 비거리와 정확성을 위한 최적의 런치를 제공합니다. 미쓰비시는 세 가지 범위의 샤프트를 제공합니다. 드라이버 스윙 속도가 빠르고 중간 정도인 골퍼는 텐세이 AV 블루 55와 65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사용하면 원하는 볼 비행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옵션은 모두 레귤러 플렉스와 스티프 플렉스로 제작되었습니다. 레귤러 플렉스는 평균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에게 적합하며, 스티프 플렉스는 빠른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텐세이 AV 화이트 65 그라파이트 샤프트는 빠르고 빠른 스윙 스피드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 샤프트는 스티프 플렉스와 엑스트라 스티프 플렉스로 제공됩니다. 마지막 옵션은 후지쿠라 벤투스 블루 5와 6 샤프트로 빠르고 중간 정도의 스윙 스피드를 위한 샤프트입니다. 이 샤프트는 일반, 스티프, 엑스트라 스티프 플렉스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보통, 빠른, 초고속 클럽헤드 스피드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의 스톡 샤프트는 중속, 고속, 초고속 골프 스윙에 이상적입니다. 스윙 속도가 느린 골퍼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의 장점

일관된 볼 스피드

제게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중앙과 중앙을 벗어난 샷에서 일관된 볼 스피드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제 평균 볼 스피드는 약 142마일로, 모든 드라이버 테스트의 기준이 되는 수치입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는 테스트 기간 동안 이 부분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기록한 가장 낮은 볼 속도는 140.3마일로 오른쪽으로 약간 벗어났습니다. 그 외에는 나머지 스윙에서 최대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일관된 볼 스피드 덕분에 최적의 비거리를 낼 수 있었기 때문에 이 점을 높이 평가합니다.

 

낮은 스핀

낮은 스핀과 폭발적인 볼 스피드가 만나면 롱게임에서 최대의 비거리를 만들어냅니다. 이 드라이버의 자일브레이크 스피드 프레임은 임팩트 시 클럽헤드와 페이스의 안정성을 강화합니다.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가 스퀘어 상태를 유지하여 백스핀을 제한하면서 극한의 볼 스피드를 만들어냅니다. 제 일반적인 드라이브 백스핀 rpm은 2200~2300인데, 로그 ST 맥스는 그 이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스트 중 평균 2275 rpm을 기록해 제가 원하는 곳에 정확히 도달했습니다.

 

직진 비행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와 약간의 드로 바이어스는 볼의 직진성을 높여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전자는 MOI를 향상시켜 임팩트 시 뒤틀림을 줄이고 사각 클럽페이스를 촉진합니다. 또한 약간의 드로 바이어스는 사이드 스핀을 방지하여 슬라이스를 유도하여 페어웨이에 계속 머물게 해 줍니다.

 

캘러웨이 로그 ST의 단점

가격

로그 ST의 가장 큰 단점은 프리미엄 가격입니다. 권장 소매가는 549.99달러로 일반 골퍼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외관

텅스텐 스피드 카트리지는 어드레스 시 크라운 뒤쪽에서 튀어나와 있어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처음 봤을 때 나이키 사스콰치가 제 눈에 준 공포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이 문제를 제외하면 나머지 클럽은 깔끔하고 매력적입니다.

 

렌치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젤을 조정하려면 렌치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이것은 성가신 일이며 이미 비싼 품목의 비용을 추가합니다. 골프 클럽에 프리미엄을 지불할 때는 최소한 렌치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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